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팟 분실 했을 때 찾는 방법 총정리 & 에어팟 분실 신고

2022년  version update 

제가 최근에 에어팟을 분실하고 다시 찾은 이야기를 적어놨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https://suttee.tistory.com/11

 

에어팟 분실 했다가 다시 찾은 썰

핸드폰이라던지, 노트북(잃어버릴 일 잘 없겠지만)은 잃어버리더라도 찾기가 꽤나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운 사람이 그것을 이용하거나 판매하는 것이 번거럽고, 위험부담도 크기 때문이겠죠. 그냥 집에 숨..

suttee.tistory.com

그리고 에어팟을 분실 했다고 신고해서 찾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더라고요ㅠ 본인이 직접 찾을 수 밖에 없다는점

에어팟 잃어버리고 찾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에어팟 분실 했을 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잃어버린 에어팟 찾는 방법 총 정리

 

#컴퓨터로 위치 찾는 방법 

 

1. 아이클라우드로 접속한 후 애플 애플아이디 로그인을 한다. 

https://www.icloud.com/

 

iCloud.com

 

www.icloud.com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할때는 본인 아이클라우드로 로그인된 애플 기기에서 승인을 하고, 승인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 가능합니다.

 

 

2. iPhone 찾기를 누른다.

 

3. 그리고 화면 상단의 모든 기기를 누르고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치가 표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위치 찾는 방법 

 

1. 나의 찾기 앱을 연다

 

 

2, 에어팟 위치를 확인한다

 

주의 할 점은 에어팟이 꺼져있거나, 배터리가 없거나, 케이스에 들어가 있거나, 범위를 벗어났을 때는 마지막 확인 위치만 알 수 있습니다.

 

고로 통채로 잃어버리셨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찾는 방법은 없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뭐 어디에서 잃어버린지 짐작해서 찾아가서 습득 한 사람이 없는지 물어보는 수 밖에요. 

일례로 저는 피시방에서 잃어버렸었는데 뛰어 갔더니 사장님이 보관했다가 주시더라구요.  

 

 

 

 

 

 

# 핸드폰으로 에어팟 소리나게 해서 찾는 방법

 

위에 설명드렸던 것처럼 나의 찾기로 들어간 다음에 에어팟을 누르면

사운드 재생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작은 소리로 에어팟에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케이스에 에어팟이 들어가 있는 상태라면 작동되지 않는데요. 케이스에 들어가면 에어팟이 꺼지고 충전상태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소리는 띡띡띡. 띡띡띡 이런 소리가 나더라고요? 근데 정말 작아서 집중해서 들어야 한답니다.

 

 

 

#핸드폰으로 에어팟 소리나게 해서 찾는 방법 ( 블루투스 연결이 됬을 시 )

 

블루투스 연결이 만약 됬다면 유튜브에 "extremely painful sound" 같은 시끄러운 소리를 재생 시킨 후에 에어팟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통채로 잃어버린 경우에는 맘 편하게 보내주자.

 

여튼 이러한 방법들은 다 에어팟이 케이스에서 나와있을 경우에 사용한 경우들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찾기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한쪽만 잃어버리거나, 케이스만 잃어버리거나, 콩나물만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나머지 부품들을 구매하셔서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repair/service

 

AirPods 수리 - 공식 Apple 지원

글자 수 제한: 250 의견을 작성할 때는 개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250자 이내로 작성하십시오. 제출

support.apple.com

혹은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도 에어팟을 분실하고 서로 없는 부분이나 남은 부분을 사고 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또한 확인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혹시 새로 구매할 마음을 굳히신 경우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아래의 링크에서 가격 확인시거나 아래를 통해 검색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고 할인도 자주 해서 쿠팡에서 사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 2022-10-06업데이트 #

저도 잘 쓰고 있던 에어팟을 버스타다가 주머니에서 흘러내렸는지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물론 위의 방법으로 해봤지만 찾을 수가 없었구요.. 

 

하지만 2년 정도 쓰니 어차피 블루투스 기능도 막 잘 안되서 중간에 끊기고 그랬는데 이번에 2세대 나온다길래 사전 예약 걸어버렸습니다.. ( 좋은 합리화다. ) 

 

제가 사전 예약 건 링크로 업데이트해서 아래에서 첨부합니다 ! 

 

 

https://link.coupang.com/a/DcDkZ

 

Apple 2022 에어팟 프로 2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요새 확인해보니 옷도 얇아지고, 덥다보니 자주 에어팟을 잃어버렸다는 글을 보게됩니다.

잃어버리신 분은 꼭 찾으셨으면 좋겠고, 그 전에 아무도 잃어버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_^